간단설명
구글 그룹 메일 수신이 되지 않는 상황
moderation 문제 발생
해결방법은
해당 그룹의 moderation setting으로 들어가서
Messages -> Pending messages 확인
만약 있다면 moderation 발생되어
메일이 보내지지 않은 상황
메일을 다시 보내고
Settings -> Moderation 으로 가서
Spam Messages 의 옵션 중
Skip the moderation queue and post to the group 으로 변경
증상
사용자의 그룹 메일안에 있는 멤버 모두
메일을 받아 볼 수 없는 상황
아무리 테스트를 해도 받을 수 없습니다.
혹시나 그룹 메일 멤버들 중
일부만 받게되어도
위와 같은 증상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원인
원인을 알기 전 내가 속해 있는 그룹을 확인합니다.
groups.google.com
그리고 My groups 를 선택 합니다.
제가 속한 그룹을 아래와 같이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이 필요한 그룹 메일이름 아래에
manage group 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이 변경되고
왼쪽에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메뉴들 중 Messages 를 누릅니다.
그리고 Pending Messages 를 클릭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비어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이 곳에 메일이 있다면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원인은 현재 아래와 같은 원인이 의심됩니다.
메일 내용안에 많은 연결 링크
메일 내용안에 많은 그림 또는 사진
메일을 여러번 전달할 경우
이제 Google Support를 통해 알아본 해결책을 공유하겠습니다.
해결책
해결하기 전 Pending Messages를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첫 번째는 메일을 보내게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메일을 보내게 하면서 이와 같은 메세지를 다음에도 계속 보내게 합니다.
세 번째는 스팸으로 등록합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휴지통 아이콘 처럼 삭제합니다.
결정이 끝나고 메세지가 사라지면
그동안 받지 못했던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Settings 을 누른 후
Moderation을 클릭합니다.
Moderation 안에 4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그 중 Spam messages 를 확인합니다.
그럼 총 4가지의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Skip the moderation queue and post to the group 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Save 버튼을 꼭 눌러서 저장 바랍니다.
보완점
관리자가 모든 걸 관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oderation이 생겼을 때, Notification 을 주고 즉각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읽어도 특정 메일은 스팸으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그룹 메일에 대해서 권한을 넘기는 것도 관리자의 일을 덜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에는 특정 그룹에 대해서 Owner 권한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권한을 가진 사람이 위와 같은 그룹 메일의 설정을 보고 수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Groups -> 해당 그룹 메일 -> Members
그리고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그룹 메일의 Owner가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oogle > G Suite Adm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 Suit Admin] Bulk Upload를 이용한 기존 사용자 수정 또는 관리 (0) | 2020.10.21 |
---|---|
[G Suite Admin] 구글 Bulk Upload Users 이용하기 (0) | 2019.12.12 |